생활정보

아르바이트 이력서 양식 다운 알바천국

호기심클럽장 2023. 6. 8. 13:11
728x90
반응형

오늘은 아르바이트 이력서 양식과 잡코리아 알바몬 알바천국의 무료 이력서들은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바 이력서는 막상 쓰려고 하면 어떻게 써야할지 경력이 없는데 뭐라고 써야할지 막연한데요 오늘은 알바 이력서 작성방법과 무료 이력서 양식을 안내해드릴게요

 

 

아르바이트 이력서 무료 양식

플랫폼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이력서나 아르바이트 중에 꽤 쓸만한게 많이 있습니다. 기본기가 탄탄한 무료 양식 중에는 알바몬이 있는데요 (알바몬 무료 이력서 다운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알바천구도 있는데요, 종류가 많긴 하지만 이 중에서 나와 가장 잘 맞는 내가 쓰려고 하는 섹션이 잘 구분된 이력서를 선택해 작성하시면 됩니다. (알바천국 무료 이력서 양식 다운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사람인도 이력서가 있는데 알바 이력서가 따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사람인 무료 이력서 양식 다운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인크루트 무료 이력서 양식은 트랜드에 맞게 업데이트가 잘 되는 편입니다. (인크루트 무료 이력서 양식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알바 경험이 없는데 어떤 이력을 적어야 할까

이력서는 아르바이트나 사람이 필요해 필요한 포지션에 사람을 배치하는 담당자가 적합한 사람인지 확인하기 위한 서류 자료로 평가 항목이 포함되어 있는 서류입니다. 내가 누구인지, 내가 왜 이 포지션에 지원하는지, 이 포지션에 내가 가장 적합한 사람인지를 알리는 서류로, 자칫한다면 서류 탈락 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알바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뽑고자 하는 포지션 관련된 경험을 적어 관련 경험이 많기때문에 이번 포지션에도 내가 뽑혀야 한다를 어필하면 됩니다.

 

하지만 알바 경험이 없는 사람이라면 무엇을 적어야 할까요? 제일 중요한 것은 성실성입니다. 성실성을 어필할 수 있다면 어떤것이든 설득적으로 적으면 됩니다. 또 기본 맞춤법이나 오타가 없이 적는것도 중요합니다. 

 

 

자기소개서에는 어떤 것을 적으면 될까

문장은 짧고 간단 명료하게, 장점을 부각할 수 있는 경험 위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마냥 잘한다, 잘할 수 있다 만으로는 설득할 수 없겠죠, 예를들어 카페에 지원하는 사람이라면 평소 내가 얼마나 커피를 좋아하는지 커피 관련된 서적을 읽고 쓴 후기라던가 카페투어를 했던 인스타그램 계정이나 피드, 또는 카페 관련된 대회에 나갔던 경험을 들어 설명하면 좋을 것 같아요. 

 

첫술에 배부를 수는 없습니다. 많이 써보고 다양한 자기소개서를 보면서 내것으로 만드는 연습도 필요합니다. 좋은 자기소개서는 누가 읽어도 이런 사람을 뽑아야 겠다는 강한 마음이 듭니다. 나에게 어필하는 자기소개서를 찾아보고 그렇게 쓰도록 노력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면접에서는 어떤 점을 어필하면 좋을까요?

일단, 내가 지원한 곳을 많이 알고 있다면 좋겠죠. 회사나 가게의 정보를 되도록 많이 알아놓는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서류 외에 처음 대면하는 사이이므로 자기소개를 1분 이내로 짧게 준비해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이야기를 하면서 내가 왜 이 포지션에 왜 이 회사에 채용되어야 하는지 내가 왜 이 가게에 필요한 사람인지를 어필하고 또한 자신의 약점도 강점인듯 포장하는 기술도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하는 질문은 왜 여기에 지원했는지, 내가 당신을 왜 뽑아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등이 있으니 물어볼 것 같은 예상 질문을 미리 준비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오늘은 알바, 아르바이트 이력서 무료양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저처럼 다양한 이력서 양식이 필요한 분들이 이런 글이 도움이 되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